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오늘의 특징주 송가인 잎새주 광고 보해양조 주가전망(Feat유시민)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오늘의 특징주 송가인 잎새주 광고 보해양조 주가전망(Feat유시민)

사띠야 사띠야 2021. 4. 9. 22:34
반응형

송가인이 광고를 한 잎새주의 보해양조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동사는 1952년 주류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잎새주, 보해 복분자주, 복 받은 부라더, 연남 연가, 살균막걸리 순희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유통사 PB상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음.

 

저도 이름은 생소한데 꽤 오래된 회사입니다. 시총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꽤 오래 술을 먹어왔지만 이 회사의 제품은 마셔본 기억이........... 없는것 같습니다.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예상대로 작년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술 먹을 시간이 있었어야지요. 앞으로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이런 식품주들이 강세를 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실적장세에서도 식품주들은 꽤 괜찮은 실적을 보여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동일업계 모두 작년 이익 증가율이 처참합니다 물론 앞으로 음료 관련 종목들이 점점 좋아질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러면 중요한것은 보해양조는 오늘 왜 상한가를 기록했을까요?

다음 뉴스를 한번보겠습니다.


뉴스 발췌)
보해양조는 9일 오후 13시 15분께 +23.63%(280원) 1465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보해양조의 급등에 많은 투자자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10일 보해양조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 잎새주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전한 바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지난해 '송가인 소주 잎새주'라는 입소문이 확산하면서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라고 재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해양조 관계자는 "최근 송가인과 포스터 촬영도 마쳤다"며 "송가인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적극적으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있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줬다"라고 전한 바 있다. 이러한 실적 개선과 더해 정치 테마주가 아니냐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보해양조는 1952년 주류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잎새주, 보해 복분자주, 복 받은 부라더, 연남 연가, 살균막걸리 순희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유통사 PB상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투자자들은 "오늘 급등", "기분이 좋다", "유시민 대선 출마하나?", "깨시민형 제발 복귀해주세요', "유시민 아니고 음식료로 오른다야", "나올 거 같아 오르고", "빨리 올리고", "이제 시작단계인데", "어차피상칠거 얼른 쳐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뉴스를 봐도 아시겠지만 상승의 정확한 원인은 시장에서 파악하지 못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위 기사로 추측해볼 때 송가인의 광고로 판매 증대 기대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 유시민 관련주인데 뭔가 이벤트가 생긴 것 같다 정도입니다. 근데 둘다 상한가를 갈만한 재료로는 좀 모자른것 같은데 말입니다

 

아시다시피 사실 상한가가 된 이유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재료는 재료일 뿐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주포형님 세력 형님들의 뜻입니다.

 

그렇다면 그 해답을 찾기위해 차트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답은 차트에 있습니다 차트가 많이 이뻐 보입니다. "상승하는 종목" 책에서 많이 보셨겠지요 차트만 보더라도 세력들이 관리하고 상승시켜왔다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세력들이 상승시킨 종목이라면 개인적 판단으로는 추가 상승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정도 먹을라고 관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확실한 재료들이 나온다면 크게 기대를 해도 될듯합니다. 세력 주도주라면 말입니다

 

이렇게 상한가를 만든 종목을 보면 주식도 예습을 잘하면 이렇게 이쁜 차트의 종목을 저가에 매수할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생각을 매번 합니다.

 

아무래도 게으른 저를 탓해야겠지요^^

 

다음 주도 모두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한주가 되시길 바라며 금요일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