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데드캣바운스,불트랩을 알아보자? 하락 추세 (비트코인으로 보는 불트랩)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데드캣바운스,불트랩을 알아보자? 하락 추세 (비트코인으로 보는 불트랩)

사띠야 2021. 4. 25. 10:51
반응형

데드캣바운스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다가 잠깐 반등하는 상황을 비유할 때 쓰이는 말로, 고양이에 비유한 것이다. 즉, 폭락장 가운데서도 가끔 주가가 튀어오르는 것을 죽은 고양이가 꿈틀한다는 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는 'Even a dead cat will bounce if it falls from a great height(죽은 고양이도 아주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튀어 오른다).'라는 월가의 증시 격언에서 유래된 것이다. 또한 월가에서는 '죽은 고양이의 반등을 조심하라.'는 말이 자주 언급되곤 하는데, 이는 특별한 이유 없이 반등하는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데드캣바운스의 예시는 너무 많고 쉽게 판단할 수있기 때문에 예시를 참조하지 않습니다.

 

불트랩

 

BULL (값이 오르면 곧 팔 생각으로 어떤 회사의 주식을 사들이는) 주식 매수자

TRAP 함정

말그대로 매수의 함정입니다. 하락장세에서 주식이 다시 오를듯 하다가 다시 하락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말합니다.

 

강세장에서 주로 나오며 저점을 착각하고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믿는 매수자들이 물릴 수있는 함정입니다.

2018년도 비트코인 주봉입니다 체크한 부분이 전형적인 불트랩구간입니다 저점이라고 생각해서 잡았고 실제로 상승을 줄것처럼 보이지만 강세장이 끝나고 약세장으로 바뀌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1년을 넘게 흐르게 됩니다 특히 반등후 고점(15,000,000원)에서 보유한 사람들은 길고 긴시간을 존버하게 됩니다.

물론 존버는 승리하게 되었지만 그때 샀던 사람들 중에 지끔까지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극히 드문케이스 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