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비트코인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혹시 반등의 서막?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비트코인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혹시 반등의 서막?

사띠야 2021. 4. 29. 09:00
반응형

연일 비트코인 때리기에 여념이 없던 여론이 잠잠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성장할만큼 성장한 다 큰 자식에게 손을 대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럴때가 투자의 적기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만은 추가 하락을 위한 멈춤일 수 도있으니 판단은 냉철하게 하셔야합니다.

 

몇가지 어제 뉴스를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어제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디지털달러는 빨리하는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며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 될 지 살펴봐야 한다"며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신중론을 유지했는데요 

이는 앞으로 종이 화폐에서 디지털화폐로 넘어가는 일대의 과정에 대한 무언의 당의성을 말한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것이 코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디지털 자산의 존재를 인정했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긍정적인 뉴스가 있습니다 독일 정부가 기관 투자자들에게 가상자산 투자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약 4000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독일 기관투자자들의 펀드인 'Spezialfonds'가 오는 7월부터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28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독일 연방의회는 'Spezialfonds'가 투자할 수 있는 자산 항목에 가상자산을 추가하는 법률을 의결해 오는 7월 1일 시행될 예정인데 이역시 코인에는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합법적인 거대 자산이 코인판에 뛰어드는 것이니까요.

비트코인 일봉입니다 현재 미미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리로 보았을때 두가지로 해석이 되는데요 하나는 추가 하락을 위한 불트랩 또 하나는 6,300만원대의 지지라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지라인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근거는 여론의 반전에 들 수 있는데 현재 투자자 보호없이 과세라든지 거래소 폐지는 큰 역풍을 불어올 수 있기 때문에 정치권에서도 말이 많습니다.

특히 각종 경제 정책의 실패자인 홍남기 경제 부총리의 패턴을 보면 여론에 약한 모습을 많이 보여 왔는데 이번에도 비슷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또한 5월에 주식 공매도가 시작되면 유동성 자금이 흘러 들어올 가능성도 분명히 있습니다.

다음은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일봉입니다. 윗꼬리 아랫꼬리 다 단 모습인데 예매한 위치입니다. 하지만 현재 비트코인 하락의 반사이익을 이더리움이 보고 있고 이더리움의 반사이익을 이더리움 클래식이 보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시총이 작은 이더리움 클래식이 상승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판단됩니다. (이더리움 322조,이더리움클래식4.2조)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