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경제적 자유를 반드시 이뤄내는 투자 공부

오늘의 상한가 영화테크 미국의 배터리 재활용 지원 소식 수혜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오늘의 상한가 영화테크 미국의 배터리 재활용 지원 소식 수혜

코아.D 2021. 6. 8. 10:47

영화테크홈페이지

오늘 영화테크가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조 바이든 미국 정부는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망 점검’ 보고서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해당 보고서를 이용해 전기차용 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 등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영화테크를 살펴보겠습니다.


영화테크는 2000년 8월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4개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자동차용 정션박스 등 전장품, 컨버터/차량탑재형 충전기 등 전기차 핵심 전력 변환 및 전력전자 분야 부품/모듈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전자회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기적 이슈에 슈팅할 수 있는 적은 시총 850억 원이라고 해석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동종업계 비교에서도 경쟁력이 있어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동종업계 상승률에 비해 무리하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차트를 보면 좀더 과간인데 주가가 작년에 비해 세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왜 올랐을까요? 성장성 때문일까요? 유동성 장세도 아닌데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세력이 올리기 좋은 종목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주봉입니다. 전설의 N자 쌍봉입니다. 쌍고점은 뭐다? 최고점일 수 있다입니다.

잘못 물리면 답이 없는 종목인 것입니다. 만약 상이 풀리지 않고 내일까지 간다면 시초가에 이득을 보고 빠지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추가로 상승을 할 수 있지만 언제 내리꽂아도 이상하지 않는 차트입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