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경제적 자유를 반드시 이뤄내는 투자 공부

오늘의 특징주 삼성SDI 2차전지에 외인들이 돌아왔다.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오늘의 특징주 삼성SDI 2차전지에 외인들이 돌아왔다.

코아.D 2021. 6. 11. 11:14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았습니다. 2008년 8월 이후 13년 만에 최고치입니다.

하지만 이런데도 미국 기술주들은 일제히 상승을 했습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지표와 증시가 반대로 가는 모양입니다. 이것이 무엇을 이야기 하는 건지는 가까운 미래에 알 수 있을 겁니다.

 중요한것은 어제의 결과가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제는 카카오 네이버 오늘은 삼성 SDI SK 이노베이션 등 이미 끝난 줄 알았던 성장주들의 순환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인데 투자자들로서는 많이 헷갈리는 상황입니다.

삼성 SDI를 주봉을 보면은 누가 봐도 하락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상 외인들이 개미들을 꼬시는 모습으로 밖에 비치지 않습니다.

일봉상으로 볼때 더 확연히 드러나는데요 구름대 아래에서 추가 하락의 조짐이 보이는데 반등을 시킨다는 것은 뭔가 목적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모건스탠리 제이피 모간등이 장난을 잘 치는데 오늘은 제이피모간이 사들이고 모건스탠리가 파는 모양새입니다.

외인들은 보다시피 산만큼 팔아 물량을 늘리지도 줄이지도 않는 매매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막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보유율이 거의 비슷합니다. 만약 이때 단기 이익을 위한 개인투자자들이 붙는다면 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이 저점이라고 판단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절대 저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24일선 아래로 내려가기 전에는 성급한 매수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