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경제적 자유를 반드시 이뤄내는 투자 공부

팜스토리 주가전망 폭염으로 인한 곡물 값 상승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팜스토리 주가전망 폭염으로 인한 곡물 값 상승

코아.D 2021. 7. 28. 08:19

열 돔 현상으로 인한 연일 폭염에 곡물값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분업계에 밀을 공급하는 미국 농민단체 연합인 미국소맥협회에 따르면 미국산 백맥(제과용) 현물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62% 올랐고 강맥(제빵용) 가격도 40% 가까이 상승했고 CBOT(시카고 상품거래소)와 KBOT(캔자스 상품거래소) 기준 백맥과 강맥 선물 가격(다음 달 인도분)은 전년 대비 34%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 농무부는 북부 평원의 극심한 가뭄으로 봄밀 수확량이 3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해 밀 공급량이 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 재고도 부족한 실정이다. 지난달 30일 기준 미국의 대두 재고량은 전년 대비 44% 줄었고 옥수수와 밀은 각각 18% 감소했습니다.

 

문제는 획기적인 대안이 없는 이상 이런 현상은 앞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물론 팜스토리에게는 호재일 수 있습니다. 

팜스토리 주봉입니다 폭염이라는 모멘텀도 있겠지만 차트의 흐름도 무시하면 안 됩니다. 팜스토리는 이번 연도부터 예견된 인플레이션 및 곡물 가격 상승으로 인해 높은 벨류에이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윗꼬리를 길게 남기는 스타일로 상승시 잘못 따라가다가는 다 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팜스토리 세력의 패턴입니다. 

팜스토리 일봉을 봐도 윗꼬리가 길게 남겨진 봉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구름대를 뚫고 상승한 것인지라

구름대 즉 2385원쯤이 일봉의 지지라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절가를 이렇게 잡아놓고 접근하시면 당분간은 상승 기조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니 눌림목 진입 후 수익 시 불타기 금지 원칙으로 익절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개인적으로 판단드립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