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2- 본문

만성피로 정복기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2-

사띠야 사띠야 2021. 11. 11. 09:55
반응형

첫 번째 목표로 예전 몸이 건강하던 시절의 몸무게로 돌아가기를 포스팅했는데요 

이제 그것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적인 목표들을 제시해 볼까 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포인트이니 잘 이해하신다면

다이어트의 원리와 목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

세부목표 1

 

자연으로 돌아가라

 

굉장히 뜬금없는 주장이지만 최대한 자연으로 돌아갈수록 인간은 건강에 가까워집니다.

 

잠깐 관련된 이야기를 하자면 한참 일에 미쳐있던 시절에 즐겨보던 TV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나는 자연인이다라는 속세와 등지고 산속이나 오지에서 혼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일상에 지친 저도 나이가 들어 늙으면 경치 좋은데 들어가 살고 싶다는 바람을 갖게 만든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사회생활에서 부적응하거나 상처를 입거나 건강이 안 좋아져서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특히 건강이 안좋아져 들어오신 분들은 맑은 공기 마시고 산을 타며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약초를 캐서 먹으며 병들었던 몸을 다시 건강해져서 그곳에 눌러앉게 된 분들이었습니다.

 

저도 그래서 산속에서 살지는 않아도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것들을 먹게 되면 건강이 좋아지겠구나 하는 막연한 관념을 꽤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편적인 생각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TV 프로그램이 JYP가 나와 수많은 영양제와 알약을 먹으며 했던 이야기가 뇌리에 꽂혔는데요 

 

"좋은 것을 해야 건강해지는 것보다 안 좋은 것을 안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다시 자연인으로 돌아가서 자세히 생각해 보면 건강이 안 좋아졌던 분들은 환경적으로 안 좋은 것을 할 기회가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사람들을 만나지 않으니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고 , 탈것을 이용하지 않으니 걷게 되어 자연스레 운동이 되고, 마트와 가게가 없으니 자연의 음식만 먹게 될 것이고 술 담배를 할 일이 별로 없을 것이며 빛이 없어 밤이 오면 자게 되고 아침이 오면 일어나게 되니 호르몬 역시 혼란을 겪지 않았을 겁니다.

 

부가적으로 더 있겠지만 이들의 건강한 삶에 밑바탕에는 산속의 맑은 공기와 기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사회에서 가지고 있던 나쁜 건강의 습관을 끊어내면서 얻게 된 부가적인 선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산속으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산속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맑은 공기와 약초를 뺀 나머지는 우리가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는 습관들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자연은 콘크리트 바닥에 아파트와 빌딩 숲입니다. 이곳에서 최대한 자연인처럼 살아야 산속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끊어내거나 관리해야 할 목표가 생기게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스트레스

2. 술과 담배

 

3. 가공식품

너무도 당연해 보이고 일반적인 목표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식이요법과 운동은 여기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이것들은 위 목표를 위해 이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살을 뺄 수는 있어도 유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1,2,3번을 관리하거나 끊어내지 못한다면 이벤트식의 다이어트는 오히려 요요를 불러오거나 인생 자체에서 포기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목표들은 자세히 살펴보면 따로따로가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 연결고리는 바로 나의 환경에서 시작합니다

 

환경 -> 스트레스 -> 술과 담배 가공식품-> 운동 X자연식 X->병든 몸-> 악화된 환경-> 반복

 

이렇게 건강이 안 좋아지고 살이 찌는 데는 이런 악순환의 고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대한 환경을 통제하거나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하고 거기서 타협해야 한다면 나머지 것들과는 절대 타협하지 말아야 자연인의 삶에 반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 겁니다.

 

다음 포스팅은 이 세 가지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간단 하지만 전략적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