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오늘의 특징 주 신풍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비트코인 전망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오늘의 특징 주 신풍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비트코인 전망

사띠야 사띠야 2021. 3. 19. 16:55
반응형

신풍제약

 

오랫만에 신풍제약이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쌍봉을 찍고 끝없이 하락 할 것 같았지만 의미있는 반등을 시작하는 듯 싶습니다. 일봉으로 판단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아래 주봉 그래프를 보면 저점 반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한 원인으로는 지난 17일 신풍제약은 식약처로부터 자사가 개발 중인 골관절염 주사요법제 ‘SP5M001주’의 임상3상 시험계획 승인받았다고 공시하며 강세를 보인 것으로 추측되며 경증 및 중등증의 슬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SP5M001주와 시노비안주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활성대조, 비열등성, 제 3상 임상시험에 들어갈 수 있게 되면서 임상 3상 실험 성공여부에 기대감이 상승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을 언급하자면 제약 회사의 주가는 임상이 완료 되기전까지는 강세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물론 임상이 끝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계획이 순탄하게 흘러 간다면 예전의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옷이나 전자제품도 브랜드가 있겠지만 종목에도 브랜드가 있습니다. 누구나 많이 알고 있고 예전에 강한 상승세를 경험한 투자자라면 신풍제약에 관심을 안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해야할 것은 '시장이 먼저다' 입니다. 물론 이렇게 어려운 조정장세에서 오른것은 분명 의미있는 일입니다. 그래도 목표주가를 낮게 잡아 탐욕을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15만원까지 보고있습니다. 만약 그전에 시세 분출을 한다면 낮은가격에 이라도 빠져나와야 할 것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쉽게도 따상상을 하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급락이라고 표현해도 되구요 예정된 하락이라고 표현해도 됩니다. 대량 물량들은 갭상까지만 계획한듯 합니다. 아래 3분봉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전형적인 저점 찍고 기술적반등에 의한 쌍봉 형성후 계단식으로 흐르는 차트입니다. 어제 모증권사 방송에서 상에 대기중이던 물량을 보고 패널중에 한분은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상장때와는 아주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외거래에서 20만원대 거래도 되었지만 그때와 지금은 분명 다릅니다. 주요 지수들이 좋지 않고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가 이미 실패 했기때문입니다.

 

그래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분명 매력적인 종목임은 틀림없습니다.

우리는 늘 이쯤이면 저점이야 하는 나만의 저점을 생각하고 들어가곤 합니다. 찐바닥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바닥을 찍고 상승세를 보이는 무릎에서 잡아야 안전합니다. 항상 기술적 반등에 속아 물량을 털리면 멘탈이 나갑니다.

나만의 가격을 정하지 말고 주변 정세와 차트를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거래량의 증가세를 눈여겨 봐야합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전 고점에 다시 도전 하는 형국입니다. 그리고 매일 새로운 선수들의(코인) 등장으로 코인판은 늘 축제입니다. 우리의 대장코인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일봉으로 보았을때 비트코인은 자연스럽게 전 고점을 깰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분한 거래량이 아니라고 판단이 됩니다.  또한 오늘 미국 채권등 자산들의 흐름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채권 금리가 치솟는다면 급작스런 하락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언제든 빠져 나올 각오를 하고 들어가야합니다. 변동성이 높은 만큼 하락에 대한 데미지가 크니까요. 저도 몇번 맞아보니 고점에서는 쉽사리 손이 나가지 않습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