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경제적 자유를 반드시 이뤄내는 투자 공부

알트코인이란? 그리고 앞으로 전망은?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알트코인이란? 그리고 앞으로 전망은?

코아.D 2021. 4. 13. 11:10

알트코인

 

비트코인(Bitcoin)을 제외한 가상화폐를 전부 일컫는 편의상의 용어로 이더리움(Ethereum), 리플(Ripple), 라이트코인(Litecoin) 등이 대표적이다.

 



이더리움은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2014년 개발한 가상화폐로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계약이 적용되어 있어 각광받는 가상화폐 중 하나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로,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보내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하여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을 사용한다. 스마트 계약은 미리 지정해 놓은 특정한 조건이 일치될 경우 자동으로 계약이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리플은 글로벌 정산 네트워크에서 기관의 정산 과정 시 발생하는 시간, 비용, 절차를 줄이기 위한 시스템으로 여기에 사용되는 코인을 XRP코인이라고 한다. 보통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를 해독해 채굴하는 과정을 거쳐 코인을 생성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하는데, 리플은 모든 코인을 리플랩스가 발행하고 유통도 책임진다. 즉, 중앙에 운영‧관리 시스템이 없는 가상화폐와 달리 중앙 운영 주체가 있다.

 


라이트코인은 2011년 찰스 리가 개발한 은색의 가상화폐로 채굴 시 암호화 알고리즘인 스크립트를 사용해 블록을 해제하는 복잡성을 비트코인보다 줄인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나머지 수많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요근래 비트코인의 국내 거래량이 최근 두 달 사이 40%가량 줄었습니다

 

13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지난달 빗썸 원화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19만6천530개 거래됐었는데

10개월 만에 거래량 30만개를 회복한 올해 1월(33만1천272개)과 비교하면 거래량이 40.1% 줄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업비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는 비트코인처럼 안전한 상승을 하는 자산보다 리스크가 크고 변동성이 큰 다른 알트코인으로 자본이 몰리고 있는 현상입니다

 

이말은 즉 투자보다 투기성 자본들이 시장에 넘쳐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급락이라는 변동성을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도 알트코인에 단타로 많은 손실을 입었는데 당연한 결과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제로섬게임인 이런 투자는 끝이 늘 안좋길 마련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호르몬은 계속적으로 도전하길 갈망합니다. 부를 원하고 돈에 찌들리는 한 또한 경제가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더욱더 매혹될 수 밖에 없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이 코인붐이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버 박호두님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다 가져가라!!!" "다음에 태어나면 아무 생각없는 미역으로 태어나고 싶다"  다음에는 코인없는 세상에서 태어나고 싶습니다 ^^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