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지?

진원생명과학 경쟁사 매각에 따른 반사 이익? 인간은 늘 실수를 반복한다. 본문

오늘의 증시와 뇌피셜

진원생명과학 경쟁사 매각에 따른 반사 이익? 인간은 늘 실수를 반복한다.

사띠야 사띠야 2021. 6. 24. 08:30
반응형

뉴스 발췌 1)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상승한 것은 자회사인 VGXI의 기업가치가 부각됐기 때문이다. VGXI는 플라스미드(Plasmid) DNA 위탁생산(CMO) 업체인데, 이 회사 경쟁사인 미국 알 데브론이 최근 매각되면서 96억 달러(약 11조 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VGXI가 이에 비해 저평가된 점이 부각되며 진원 생명과학 주가가 급등한 것이다.


뉴스 발췌 2) 진원생명과학은 최근 ‘플라스미드(Plasmid) DNA’ 생산기술 가치가 부각되는 상황에서 진원 생명과학 자회사 VGXI와 비슷한 규모의 플라스미드 DNA 위탁생산 경쟁사인 알 데브론(Aldevron)이 지난주 Danaher에 11조 원(약 96억 달러) 규모에 매각됐다. 즉 진원 생명과학도 충분히 11조 원 가치평가가 가능하다는 해석이다.


진원생명과학 주봉입니다. 작년 최고점을 찍을 때가 8월~9월 중입니다 한 달이 약간 안 되는 시점입니다.

작년 9월25일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최고점 47550원을 기록합니다. 그전부터 뉴스들이 엄청나게 나오지요

이미 주가는 작년 고점을 거의 회복했습니다. 작년 9월부터 4월까지 장장 7개월동안 조정을 주고 다시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와 지금 과연 뭐가 달라졌을까요?

진원생명과학의 영업이익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냥 이렇더라 가치가 좋더라 라는 뉴스뿐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급등한 날을 보면 외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입니다. 특히 외인 비중이 급하게 높아집니다. 조만간 털일 만 남았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것이지만 지금 보다 더 상승을 한다고 해서 주가가 계속오르리라는 법은 절대 없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오늘 내일중에 조정이 시작될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여전히 수급이 좋다면 조정후 1~2주 사이에 다시 한번 시세를 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다시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몇 년의 조정이 올 수도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에 장기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물린다면 지금 손해 보는 자리가 가장 고점이라고 생각하시고 미련 없이 털고 나오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